학회소식

[보안]대피연 홈페이지 ID “동시접속(중복 log in) 차단” 및 “문자메시지(SMS) 본인인증” 기능 추가

4,600 2021.10.13 21:51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보안]대피연 홈페이지 ID “동시접속(중복 log in) 차단” 및 “문자메시지(SMS) 본인인증” 기능 추가

 

항상 대피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대피연 보안 관련 하여 새로운 조치를 “2021년 10월 15일 (금요일) 0시”부터 시행 합니다.

아래 두 가지 내용을 숙지하시여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 대피연 홈페이지 “ID 동시접속(중복 log in) 차단” 기능 (첨부 1, 2)

 ○ 앞으로는 접속자의 ‘IP 주소’와 ‘browser 정보’를 홈페이지가 대조하여, 다른 IP에서 접속 요청이 들어오면, ‘기존에 접속하고 있는 IP를 log out 할 것인지 묻는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 ‘카카오톡 PC version’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 예를 들면, ‘병원’에서 대피연을 접속하시다가 컴퓨터를 끄지 않은 상태에서 집에서 접속하시면 --> 기존에 접속하고 있는 IP(병원)를 log out 할 것인지 묻고 --> 사용자가 ‘동의’하면 --> 기존 IP는 log out 됩니다.

 ○ Mobile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PC version’과 ‘mobile version’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cf) ‘IP 공유기’를 가정이나 병원에서 사용하는 경우는 IP가 동일하기 때문에 특별한 문제 없이 홈페이지를 접속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같은 IP라고 할지라도 browser가 다르면 동시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chrome으로 대피연을 보고 있다가, explorer로 접속하면, 같은 방식으로 --> 기존에 접속하고 있는 IP를 log out 할 것인지 묻고 --> 사용자가 동의하면 --> 기존 IP는 log out 됩니다.

※위의 방식은 2군데 에서 접속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해서 보안에 매우 유리하리라 판단합니다. 

※간혹 반복적으로 “다른 데서 log in 하고 있어서 log out 한다“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 --> Browswer를 닫았다가 다시 열어서 log in 해보시기 바랍니다. 

 

[2] 대피연 홈페이지 접속 시 “문자메시지(SMS) 본인인증” 기능 추가 (첨부 3, 4)

 ○ 대피연에 최초 접속 시 ‘ID’, ‘PW’ log in 후, 대피연에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문자메시지(SMS) 본인인증”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회원 본인 핸드폰으로 수신된 문자를 한 번 더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첨부 4)

 ● “ID PW 입력“ --> ”인증번호 발송“ click --> 핸드폰 문자로 전송된 ”인증번호“ 입력 --> ”확인”

 ● 모든 회원이 “14일”에 한 번씩 문자 인증을 하여야 합니다(2023년 12월 16일 시행).

https://www.laserpro.or.kr:443/bbs/?t=cZB

 cf) 종전에는 최초 “문자메시지(SMS) 본인인증” 후 7일간 접속이 없으면 다시 인증하는 system을 적용하고 있었으나, 보안에 대한 우려로 전 회원 14일마다 인증하는 방식으로 변경

 

※초기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전화번호가 변경되어 문자를 못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피연 핸드폰(010-5327-1064)’으로 연락 주시면 변경 해 드리겠습니다. 

※‘대피연 핸드폰(010-5327-1064)’이 스팸번호로 등록된 경우 문자를 못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핸드폰 설정에서 대피연 핸드폰을 스팸처리 해제 하셔야 문자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위 두 가지 보안 조치에 대해서 문제가 있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회원님께서는 내용을 ‘대피연 핸드폰(010-5327-1064)’로 feedback 주시면 대처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피연은 보안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고 있으며, 재정적으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보안 관련하여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노력이 절실히 필요 합니다. 회원님들 한 분 한 분이 대피연의 주인이 되셔서 각자 개개인이 보안에 유념하시여, 대피연이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현재 대피연에서 시행 중인 다양한 보안 관련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 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보안]대피연 홈페이지에서 시행 중인 보안 관련 안내문:

http://www.laserpro.or.kr/bbs/?t=44O


댓글목록

대피연님의 댓글

[보안]새롭게 시행되는 보안 프로그램으로 인한 접속 장애 및 에러에 대한 대처 안내
http://www.laserpro.or.kr/bbs/?t=8Un

Total 1,835건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