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갤러리

김지훈 수석부회장, 박광온 의원 간담회

2,435 2021.06.02 19:20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의협 이필수 회장·본회 김지훈 수석부회장, 박광온 의원 간담회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과 본 회 김지훈 수석부회장은 6월 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더불어민주당 박광온의원과 간담회를 개최 하였습니다.

 

박광온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3선 의원으로 수원 영통을 지역구로 두고 있습니다.

박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현재 대한의사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책에 대하여 설명하고 함께 논의하였으며, 여당과 논의하고 협조가 필요한 사안에 대하여 박광온 의원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울러, 김지훈 수석부회장으로부터 수원시 영통구 관내 코로나19 예방접종 현황과 현장에서 겪는 의료진들의 애로사항에 대해서 설명하고, 이에 대하여 박광온 의원과 논의 하였습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상호 의협 대외협력이사도 참석하였습니다. 

 

김지훈 수석부회장은 현재 의협 ‘대외협력자문위원’ 및 제41대 이필수 회장 출범과 동시에 결성되는 ’대한의사협회 대외협력위원회‘에서 ’부위원장‘으로 위촉되어 앞으로 의협의 대외협력업무를 돕고 있습니다. 

대외협력위원회는 국회와 정치권에 의료계의 의견을 전달하고 이를 통하여 올바른 의료정책 수립과 국민건강권의 확보에 노력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김지훈 수석부회장은 현재 제30대 수원시의사회장으로 재선되어, 제29대에 이어서 수원시의사회장으로서 지역의사회 회무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