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의협]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민석 위원장 간담회 개최

150 2021.09.03 17:46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의협]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민석 위원장 간담회 개최

- 이필수 회장, “의료계와 협력과 공조를 통한 보건의료 발전 강조”

- 김민석 위원장, “적극적 대화 통한 정책 대안 연구 기대”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3일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이 방문해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보건의료 정책 방향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간담회 자리에서 이필수 회장은 “현재 의료전달체계, 필수의료, 저출산, 고령화 문제 등 많은 보건의료 현안들이 산적해 있다”며, “오늘 이 자리를 계기로 더불어민주당과 협력·공조를 통해 대한민국의 보건의료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또 “확진자수가 연일 네 자릿수를 기록하는 상황이지만 의료진들의 열정과 헌신, 국민들의 철저한 방역 덕분에 비교적 잘 극복되어 가는 과정이라 생각한다. 국민들이 하루라도 빨리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국회와 의료계가 한마음으로 사명을 다해야 할 것”이라며, “정치권의 협조와 의료진들을 향한 따뜻한 시선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김민석 위원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회와 함께 가장 큰 역량을 모아야 하는 파트너가 바로 의사단체라 생각한다. 앞으로 적극적인 대화를 통해 의협의 자문이 국가 보건의료 정책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10개월 정도 남은 임기동안 대한민국 의료 체계의 기본적인 틀을 잡는 데에 있어 파트너로서 함께 의논해 나가겠다. 또, 중장기적인 보건의료 연구 과제와 현안을 함께 논의해 국민건강 증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 대안을 연구하고 개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과 대한의사협회에서 이필수 회장, 이현미 총무이사, 민양기 의무이사, 고재경 대외협력이사, 우봉식 의료정책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567건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