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마이크로소프트MS, 인터넷 익스플로러(IE) 6월 15일 지원 종료(Edge로 대체)

324 2022.06.10 10:16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마이크로소프트MS, 인터넷 익스플로러(IE) 6월 15일 지원 종료(Edge로 대체)

 

마이크로소프트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의 공식적인 지원을 2022년 6월 15일부로 종료한다.

IE를 대체하는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S Edge)로, 이미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를 제공하고 있다. 

앞서 마이크로소프트는 2019년 엣지 브라우저 내에 IE 모드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고, 엣지 내에서 가상화된 브라우저를 구성하는 기능을 구현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엣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더 빠를 뿐 아니라 안전하며, 더 현대적인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구형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과의 호환이 떨어진다는 주요 우려에도 대처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Edge에서 Internet Explorer mode를 사용하는 방법:

IE 모드는 엣지 설정에서 활성화할 수 있다. 다만, 먼저 PC에 마이크로소프트 Edge가 있어야 한다.

 

[심평원]6월 15일 익스플로러 종료, 심평원, 병의원 대응책 안내

- 윈도우7 사용자 1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권장

- 업그레이드 불가능하면 '엣지' 브라우저 사용

심평원은 최근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술 지원 중단에 따른 협조' 공문을 일선 의료기관에 배포했다.

오는 15일 PC 운영체제 공급사인 마이크로소프트의 브라우저 기술지원이 중단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심평원은 "IE 중단으로 요양기관 업무포털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라며 "윈도우7 사용자는 10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권장한다"라고 밝혔다.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다면 윈도우7을 계속 사용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되지만 권고 사항은 아니다.

단,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매월 한 번씩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이 호환될 수 있도록 환경설정을 해야 한다. 

환경설정 후에는 브라우저를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하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29건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