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정은경 복지부장관, 이형훈 복지부 제2차관 지명(의협 입장문)
467
2025.06.29 17:40
첨부파일
-
- 첨부파일: 보건복지부.jpg (28.9K)34
짧은주소
본문
[대통령실]정은경 복지부장관, 이형훈 복지부 제2차관 지명(의협 입장문)
6월 29일 대통령실은 복지부 장차관 인사로 장관에 정은경 전 질병관리청장을 지명하였고, 제2차관에는 이형훈 전 한국공공조직은행장을 지명하였습니다.
‘의료 대란’ 해결을 위한 담당 차관으로 실무를 담당할 복지부 제2차관에 지명된 이형훈 전 한국공공조직은행장은 복지부 정신건강정책관과 보건의료정책관, 보건산업정책국장을 지냈습니다.
#정은경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 소감:
새 정부의 첫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지난해부터 의료개혁 과정에서 국민들께서 큰 고통을 감내해주셨습니다.
또한 저출생ㆍ고령화 위기가 급격히 진행되고,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국민의 복지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는 상황입니다.
제가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임명되면,
모든 국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생애주기별 소득보장체계를 확립하고, 기본생활을 보장하는 사회안전망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영ㆍ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다 같이 돌보는 돌봄체계를 구축하고, 돌봄에 대한 국가책임을 강화해 국민의 더 나은 삶을 보장하는 복지 강국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국민 중심의 보건의료체계를 만들겠습니다.
진정성 있는 소통과 협력으로 의정갈등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지역ㆍ필수ㆍ공공의료를 강화해 모든 분들의 의료접근성을 높이는 등 국민의 목소리가 적극 반영된 의료개혁을 추진해 국민 건강권을 보장하겠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보건복지체계 구축에도 힘쓰겠습니다.
심각한 저출생 추세를 반전하고,초고령사회 시대에 사회경제적 적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성장을 이끌 핵심 동력으로 바이오헬스 산업도 적극 육성하겠습니다.
그동안 질병관리청장으로서 코로나19 대응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쌓은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회, 전문가, 현장, 국민들의 목소리를 항상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정책을 검토하고 준비하겠습니다.
앞으로 국회 인사청문회를 성실하게 준비하며, 청문회에서 보다 상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보건복지부 장관 인선 관련 의협 입장문:
최근 보건복지부 장관 인선이 늦어지면서 보건의료를 비롯한 여러 사회적 현안들이 누적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은경 전 질병관리청장이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지명된 것은 국가적 위기 극복에 헌신해 온 인물이 중책을 맡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대한의사협회는 이를 대통령의 강한 의지를 반영한 결정으로 받아들이고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정은경 장관 내정자는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 전문가입니다. 당시 불확실하고 혼란스러운 환경 속에서도 과학에 근거한 판단과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국민의 신뢰를 얻었고 위기 대응의 모범을 보여주었습니다. 내정자가 지닌 전문성과 합리적 태도 그리고 공공의료에 대한 깊은 이해는 현재의 의료위기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 내정자는 지명 소감에서 진정성 있는 소통과 협력으로 의정 갈등을 해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한의사협회는 이 같은 의지에 깊이 공감하며 국민의 건강을 최우선에 두고 정부와의 신뢰 회복과 협력적 관계 형성을 위해 적극 나설 것입니다.
이제 새 정부의 인적 구성이 본격화되는 만큼 대한의사협회는 국회와 정부 부처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과제들을 조속히 해결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5. 6. 29
대한의사협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